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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블로그 품질을 높이는 방법 (E.A.T와 Fred) - 심코딩

by 심코딩 2022. 9. 2.

어떻게 하면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상위 랭킹에 오를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동일 키워드 상에서 높은 검색 순위에 오를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은 저와 같은 블로거들 혹은 웹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끊임없이 하고 계실 겁니다. 이러한 것들은 현재 최대 검색엔진 웹사이트인 구글 (Google) 의 검색 알고리즘과 굉장히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이러한 것들에도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십니다.

 

오늘은 이 구글 알고리즘을 통해 블로그의 품질을 높여 검색에서 상위랭킹을 차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프레드 (Google Fred) 란?

 

구글 프레드 (Google Fred) 라고 하는 것은 구글 자체에서 만든 일종의 알고리즘 입니다. 이 알고리즘은 굉장히 멋있는 목표를 하나 가지고 있는데요, 바로 지나치게 수익위주로 구성된 웹사이트에게 불이익을 주는 것입니다. 즉, 광고를 과도하게 넣는 등 수익 창출만을 위해 만들어진 웹사이트들에게 검색에 상위노출이 되지 못하도록 불이익을 주는 것입니다.

 

보통 티스토리 블로그를 할 때도 검색상위노출을 위해서는 구글애드센스가 제공하는 자동광고를 지양하라고 하는 것도 이부분 입니다. 자동광고를 하면 상대적으로 많은 광고가 덕지덕지 붙기 때문이죠.

 

저희 같은 블로거들은 대부분 장기적으로 보고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 구글 프레드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을 해야합니다. 또한 한번 걸러지고 나면 복구되기는 굉장히 시간이 많이 든다고 합니다.

 

블로그 품질을 높이자, E.A.T 알고리즘

 

이 구글 프레드 (Google Fred) 가 웹사이트를 평가하는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들이 있습니다. 소위 E-A-T라고 불리우는 것인데요, 각가은 아래를 뜻합니다.

 

  • E: Expertise (전문성)
  • A: Authoritativeness (권위성)
  • T: Trustworthiness (신뢰성)

 

이 E.A.T는 해당 웹사이트 페이지의 퀄리티를 결정하는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보시면 되십니다.

 

첫번째로, 웹사이트 및 블로그는 어떠한 부분에 대해서 전문성을 갖춰야 합니다. 전문성이라고 한다고 해서 해당 부분에 대해 엄청난 연구를 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쉽게 말해 해당 분야에 대해 얼마나 충실하냐만 충분히 증명을 할 수 있으면 됩니다. 

 

두번째로, 웹사이트 및 블로그가 해당 분야에 대해 권위자임을 보여주면 됩니다. 첫번째 전문성과 같은 맥락에 있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해당 웹사이트가 다루고 있는 주제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있고, 얼마나 전문성이 있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주시면 되십니다.

 

마지막 세번째로는 신뢰성 입니다. 신뢰성이라고 하다면 해당 웹사이트가 유해하지는 않은지, 결제를 유도하거나 상품홍보에만 집착을 하지 않는지와 같은 신뢰성을 뜻한다고 생각해주시면 되십니다.

 


오늘은 블로그의 품질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두 항상 공부를 하고 포스팅을 하면서 느끼지만 사실 디지털마케팅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양질의 컨텐츠" 입니다. 그냥 포스팅만 많이한다고 좋은건 아니지만 기본적인 seo에 대한 개념만 잡고 세팅을 한 후, 정성스러운 컨텐츠와 포스팅을 꾸준히 작성 및 개발한다면 그것이 가장 좋은 디지털마케팅 수단이 될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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