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Python

코딩 공부할 때 막혔을 때 팁! - 전문가에게 알아보자! Stack Overflow

by 심코딩 2022. 6. 30.

오늘은 나도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다가 뭔가 막혀서 방금 질문을 올리고 왔는데

생각해보니 이 방법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조금 추천해주고 싶어서 포스팅을 합니다.

 

코딩을 하다가 혹은 내 스스로 뭔가 프로그램을 만들다가 막힐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만약 내가 컴공과도 아니어서 선배도 없고, 주위에 물을 사람도 없으면 되게 답답해 했던 경험이 다들 있으실겁니다.. 제가 정말 그런 케이스였는데 코드를 짜다가 막히는데 알아볼곳도 없고 구글에 검색을 하면 굉장히 난해하고..

 

제가 찾다보니 코딩을 하는 사람들의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면 도움을 많이 받는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제가 하던 커뮤니티들은 모두 답변도 너무 느리고 조금 시원치 않은 답변들도 너무 많았었습니다

 

그러다 찾다찾다 찾게 된 커뮤니티가 있는데 정말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바로 Stack Overflow 라고 하는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커뮤니티 정말 네이버지식인 보다 더 지식인입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아래 웹사이트를 통해 들어가 준뒤 회원가입을 합니다.

 

 

 

Stack Overflow - Where Developers Learn, Share, & Build Careers

Stack Overflow | The World’s Largest Online Community for Developers

stackoverflow.com

 

그럼 이런 웹사이트가 나오게 될 것인데요!

앞에 나오는 Top Questions는 현재 질문 나온것들이 되겠네요.

 

여기서 상단 오른쪽쯤의 Ask Question 클릭!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 잘 적어주시면 됩니다.

외국사이트다보니 영어로 당연히 작성을 해주셔야 하시고,

 

너무 코드만 적고 텍스트가 적으면 또 포스팅이 안되니 텍스트에 정확하게 내가 어떠한걸 하고 싶었고, 어떤 문제가 있는지 정확히 적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아래와 같이 코드를 적으신 다음엔 { } 표시를 눌러서 코드화 시키거나, 드래그 하신다음 ctrl + k 를 눌러서 코드화를 꼭 시켜주셔야 하십니다.

 

그러고 조금 있으면 알람이 뜰건데요! 보면 전문가님들이 모두 답변을 달아주십니다.. 

전 이 웹사이트를 통해 정말 많은 것들을 배우고 있어요

모르는게 있으면 질문을 올려서 답변도 받고, 가끔 심심할 때 다른사람들이 올린 질문들도 들어가서 구경도 합니다 :)

 

나중엔 저도 사람들에게 답변을 달아줄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으면 좋겠네요!

댓글